• 로그인

회사 연혁

1970년대

Elie Georges Massey 에 의해 1974년 스위스에서 회사설립이 되었으며, 중동지역의 소비재 물품검사를 최초로 검사서비스를 시행하게 되었습니다.

1980년대

UN (United Nations) 과 검사계약을 체결하여 수년 동안 의약품을 포함한 의료장비의 구입에 관련된 제품검사를 UN 산하기관 WHO (World Health Organization: 세계보건기구), FAO (Food and Agriculture Organization of The United Nations: 국제연합 식량농업기구) 그리고 UNHCR  (United Nations High Commissioner for Refugees: 유엔난민기구) 과 함께 제품검사서비스를 수행하였습니다.

1984년, 여러 국제 검사기관 중에서 Nigeria 정부를 대신하여 "포괄적수입검사제도: Comprehensive Import Supervision Scheme"를 수행하는 검사기관으로 선정되었습니다.

공식 검사기관으로 선정된 다음 해에 코테크나는  "포괄적수입검사제도" 를 특별히 세관검사에 적용을 시켰고 이러한 검사형태는 선적전검사 (Pre-Shipment Inspection: PSI) 로 불려지게 되었고, 많은 나라들이 이 "선적전검사 (PSI)" 제도를 채택하는 구심점이 되었습니다.

1990년대

계약국가의 세수증가에 이바지하며 외환통제관리의 회피를 억제하는데 지대한 기여를 함과 동시에 무역촉진을 유도함으로써 전 세계적인 검사기관으로서의 지위를 확립하게 되었고, 다수의 선적전검사 (PSI) 계약을 체결하면서 1990년대에 걸쳐 이 분야에서 굳건한 위치를 점유하게 되었습니다.

1999년 코테크나는 기존의 선적전검사에서 위험관리 (Risk Management) 와 컨테이너스캐닝 같은 새로운 기술을 접목시키는 새로운 검사제도인 도착지검사 (Destination Inspection) 를 최초로 개발하였습니다. 1999년 Ghana 에서 이러한 프로그램을 시작함으로써 이분야의 최초의 검사회사가 되었습니다.

2000년대

도착지검사 (Destination Inspection), 위험관리해결책 (Risk Management Solutions), 스캐닝 (Scanners), 코테크나 연결망, 대출담보관리 (Collateral Management), 제품규격 및 품질경영관리 인증 (Certification Services) 그리고 화물추적관리 (Cargo Tracking)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도입하여 코테크나 서비스의 영역를 한층 더 확대하게 되었습니다.

United States (미국) 정부는 "상거래의 안전운용" (OSC: Operation Safety Commerce: 국제 운송시스템을 통하여 이동하는 컨테이너에 대한 안전보장: Security for container cargo moving throughout the international transportation system) 법률 하에 안전검사를 수행하는 검사기관으로 코테크나를 임명하였습니다. United States 의 국가안보를 개선하는데 도움을 제공하는 기관으로서 비 United States 기업이 승인되었다는 점이 부각되어집니다.

Angola, Congo Brazzaville, Nigeria, Senegal, Togo 등 새로운 정부대행검사의 계약체결이 2000년대에 꾸준히 증가하였습니다.

일반제품광물류 및 소비재에 대한 시험, 검사 및 인증에 특화된 Commercial Division (상업적 교역거래에 대한 검사)은 관련서비스의 기술과 범위를 자율적으로 개발을 하고 있으며 여러 코테크나 사무소와 시험실은 일반상품 및 소비재 제품에 대한 품질관리와 검사서비스 활동에 요구되는 국제적인 인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.

새로운 사무소와 실험실이 중남미, 아시아, 아프리카 지역에 설립되었습니다.

오늘날

코테크나 그룹은 약 100 여개의 국가에 위치한 코테크나 사무소에서 약 4,000 명의 직원과 여러 대리점 (Agents) 을 갖추어 엄격한 품질기준을 통하여 해당 정부와 상업기관 모두에게 신뢰를 바탕으로 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.

또한 코테크나 그룹은, 모든 서비스는 이성적이고 헌신적으로 이루어져야 함을 강조하고 있습니다.